YBM시사닷컴은 어린이 영어도서관 ‘스토리브룩(StoryBrook)’을 최근 론칭해 경기도 수원 광교에 1호점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스토리브룩’은 국내 대표 영어 교육 기업 YBM시사닷컴이 ECC, 잉글루 등 주니어 영어 전문 기관을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영어도서관이다. 영어 실력 및 사고력 증진을 위해 전문 연구개발(R&D)팀이 체계적인 통합 독서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독서지수와 다중지능검사(MIQ)를 함께 실시해 학생 개인별 실력과 학습 성향, 관심 분야에 따라 영어 원서를 추천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영어독서지도 교사와 외국인 강사가 상주해 학생들의 영어독서를 효과적으로 돕는다.
‘스토리브룩’ 1호점은 수도권의 새로운 교육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원시 광교 에듀타운에 들어섰다. 60여평 규모에 약 3000권에 이르는 수준별 영어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자유롭게 앉아 독서할 수 있는 메인홀을 중심으로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는 컴퓨터존, 그룹 수업이 가능한 교실 등으로 공간이 마련돼 있다. 개관 기념으로 이달 한 달 동안 등록하는 학생들에게 입학 테스트를 무료로 실시한다.
‘스토리브룩’은 1호점(광교에듀타운점)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전국에 40개 지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최규현 스토리브룩 본부장은 “영어 실력 향상을 넘어 다양한 영역의 독서를 통해 융합적 사고를 키워주고자 노력했다”며 “스토리브룩이라는 이름의 의미처럼 어린이들의 꿈이 작은 물줄기(Brook)에서 시작해 큰 바다에 이를 수 있도록 즐거운 영어독서 공간을 조성하는 데 힘 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