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엔씨 아이액션북’(NC iactionbook)의 새로운 유아 학습놀이 시리즈 1편 ‘꼬물꼬물 수놀이’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만 3~5세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꼬물꼬물 수놀이는 캐릭터들과 함께 학습 놀이를 하며 1에서 10까지 수의 기초를 배우는 교육용 앱이다.
비누 방울을 터뜨리거나 냉장고의 자석을 이리저리 옮겨 맞춰 보는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7가지 재미있는 학습놀이 활동들로 구성돼 △수 읽기·쓰기 △순서에 대한 개념 익히기 △수량 더하고 빼기의 기초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한글과 영어를 모두 지원하고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성우 나레이션과 손 동작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도움 기능(튜토리얼)도 마련, 아이들이 스스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엔씨소프트 송준서 디지털컨텐츠사업팀장은 “꼬물꼬물 수놀이 출시를 시작으로 만 3세 이상 어린이들이 배워야 할 내용들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꼬물꼬물’ 시리즈를 향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꼬물꼬물 수놀이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2.99달러에 에 다운받을 수 있으며 한 번 구매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0.99달러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와 앱스토어에 별점 및 리뷰를 남기면 아이패드 등 경품을 추첨하여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