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 메뉴 칼로리
퇴근길 동료들과 삼겹살에 소주 한 잔. 지친 하루를 마무리해 주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칼로리의 압박을 피할 수는 없다.
회식 때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회식 메뉴 칼로리가 공개됐다. 삼겹살부터 회, 소주, 와인까지 회식 단골 메뉴의 칼로리가 정리돼 있는 이 정보를 활용해 칼로리 부담을 덜어보자.
지난달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회식 메뉴 칼로리'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회식 메뉴 칼로리'는 한 포털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무게와 인분에 따른 칼로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특히 각 음식의 사진까지 더해져 칼로리 계산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돼 눈길을 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회식에서 무난하게 접하는 삼겹살부터 돼지갈비, 쇠고기 등심, 안심 스테이크, 돼지곱창구이, 족발, 프라이드 치킨, 광어, 참치, 소주, 위스키 등 다양한 회식 메뉴의 칼로리 정보가 담겨있다.
이 컨텐츠에 따라 회식 인기메뉴인 돼지곱창구이와 소주는 1인분으로 계산하면 그 칼로리는 무려 900칼로리에 육박했다.
반면 복어회에 레드와인을 먹을 경우 169칼로리에 불과해 다이어트 시 가장 적합한 메뉴로 꼽혔다.
회식메뉴칼로리를 접한 네티즌들은 "회식음식 칼로리 대박이다", "회식음식 칼로리 보니 다이어트 할꺼면 회식 가면 안되겠다", "칼로리를 낮추려니 가격의 압박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