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통’이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과 피서지를 소개한다.
15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되는 KBS 2TV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통’ 704회에서는 순두부백반과 순두부찌개, 초당순두부 전골 등 ‘솔푸드’ 순두부 요리편이 전파를 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하는 ‘솔푸드’ 순두부 요리점은 강원 강릉의 ‘초당토박이할머니순두부’와 전북 완주의 ‘한백상회’, 그리고 서울 종로의 ‘원조할머니두부집’이다.
‘별점, 맛!’ 코너에서는 서울 강남의 ‘리북집’이 소개된다. 순수 국내산 돼지 앞발로 만든 냉채 전문점으로 얇게 저민 족발에 오이를 썰어 넣은 것이 특징이다.
이어지는 ‘3대의 카메라’ 코너에서는 강원 강릉의 ‘소금강 오토캠핑장’과 ‘소금강자동차야영장’이 소개되고, 강원 강릉의 ‘털보네’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소금강자동차야영장은 수려한 기암괴석과 맑은 폭포가 흐르는 오대산국립공원 소금강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과 어우러진 자연친화적인 오토캠핑장으로 누구나 즐거운 휴식과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총250여개의 사이트, 바로 옆에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현대식 화장실은 야영객의 편의를 위해 마련돼 있다. 인근에 경포해수욕장 등 많은 동해안의 해수욕장과 접근성이 좋아 산, 계곡, 그리고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왜’ 코너에서는 서울 중구의 ‘명보실버극장’, 서울 서초의 ‘설송원’ 반포점이 소개되며, ‘도시여행 어디로갈까?’에서는 서울 용산의 ‘플레이트-B’와 서울 용산의 양과자제작소 ‘소월길 밀영’이 테마여행지로 소개된다. 소월길의 명소로 베이커리 강습이 함께 하는 카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