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다농 손잡는다

입력 2013-07-24 09:04 수정 2013-07-24 09: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국 요거트시장 정복 위해 ‘윈윈전략’

세계 최대 커피체인 스타벅스가 프랑스 식품업체 다농과 손잡고 요거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23일(현지시간) 다농과 함께 공동 요거트 브랜드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요거트 시장은 전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유럽보다 상대적으로 뒤처진다는 평가를 받는 미국의 요거트시장의 규모는 70억 달러(약 7조8120억원) 정도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미국 요거트시장은 지난 5년간 평균 8.5% 성장했으며 향후 5년 안에 추가로 5.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요거트시장 진입을 위해 자체 매장은 물론 식료품가게에도 요거트 제품을 유통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는 양사에게 ‘윈윈 전략’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 성숙단계에 접어든 커피프랜차이즈 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웰빙’과 ‘건강’에 초점을 맞춘 메뉴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2010년에는 매출 신장을 위해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웰빙’샌드위치 파니니를 출시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또 커피 외에 다양한 음료도 개발하고 있다.

다농은 스타벅스와 손잡고 유럽에 이어 미국시장을 정복할 계획이다.

이들이 의기투합해 내놓을 첫 제품은 그리스 스타일의 ‘그릭 요거트’인 요거트파르페이며 2014년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2015년에는 식료품 유통업체들을 통해 시중에 유통할 계획이다.

‘그릭 요거트’는 현재 미국 요거트 시장에서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제너럴밀스의 요플레가 24%의 점유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는 초바니가 차지하고 있다.

다농은 액티비아 스토니필드팜 다니멀스브랜드 등을 합치면 미국 요거트시장의 전체 점유율이 30%에 달하지만 ‘그릭 요거트’ 부분에서는 초바니에게 밀리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나는 솔로' 22기 순자 법적 대응 나섰다…무슨 일?
  • 뉴진스 '최후통첩', 결국 파국으로…이제 남은 건 '계약해지'뿐? [이슈크래커]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2028 수능 통합사회·통합과학 예시 문항 26개 살펴보니…
  • 단독 알리익스프레스, K뷰티관 열었다
  • 단독 마뗑킴, 내달 홍콩에 ‘해외 1호 매장’ 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9.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761,000
    • +1.55%
    • 이더리움
    • 3,472,000
    • +0.87%
    • 비트코인 캐시
    • 463,300
    • +0.89%
    • 리플
    • 778
    • -0.26%
    • 솔라나
    • 204,500
    • +3.13%
    • 에이다
    • 528
    • +3.73%
    • 이오스
    • 709
    • +0.71%
    • 트론
    • 203
    • +1%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000
    • +1.27%
    • 체인링크
    • 16,470
    • +1.79%
    • 샌드박스
    • 379
    • +2.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