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베타2
(사진=애플)
애플이 이번에는 아이패드에도 적용 가능한 ‘iOS7 베타2’ 버전을 내놔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플은 24일(현지시간) iOS7 베타 버전을 최초로 개발자들에게 공개한지 2주일 만에 iOS7 베타2 버전을 공개했다. 이날 더넥스트웹은 “애플이 2주 전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3’에서 약속한대로 아이폰, 아이팟터치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2,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프레이, 아이패드 미니를 지원하는 iOS7 베타2 버전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iOS7 베타2 버전이 아이패드 제품까지 확대되면서 이제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에서도 새로워진 디자인과 에어드롭(Air Drop), 컨트롤 센터(Control Center), 향상된 멀티태스킹 등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이번 iOS7 베타2 버전에서는 음성메모(Voice Memo) 기능이 부활했다. 이 음성메모 기능은 지난 10일 iOS7이 처음 공개됐을 당시에는 빠졌던 기능이었지만 이번에 다시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올 가을께 신형 아이폰 출시를 앞두고 iOS7 최종 버전을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애플은 여러 종류의 베타 버전을 출시해 여러 가지 사항을 개선하고 개발자들의 반응을 살필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