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코웨이
6일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진행 중인 우리 아이들의 좋은 물먹기 습관을 장려하는 '물성장 캠페인'에 뜻을 같이 하는 의미에서 정철연 작가가 무료로 캐릭터를 제작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수(水)군 수(水)양'으로 이름 붙여진 '물성장 캠페인' 캐릭터는 물을 먹는 아이들의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우리 아이들이 물에 대해 친숙하고 친근한 느낌을 갖게 해 자연스레 물먹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재미있게 표현했다.
코웨이는 캐릭터를 활용해 노트, 스티커, 포스트잍, 연필, 카드지갑 등 아이들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학용품을 기프트 세트로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정철연 작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물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기부했다"고 말했다.
이 캐릭터는 코웨이 홈페이지(www.coway.co.kr)에 접속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코웨이는 우리 아이들의 물 음용량이 세계보건기구(WHO) 수분 섭취 권장량의 3분의 1 수준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는 최근 조사 결과에 착안해 건강한 물먹기 대국민 캠페인 ‘물성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