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지하4층~지상59층 6개동 규모로 아파트(전용 59~244㎡) 2404가구와 오피스텔(추후 분양예정) 등으로 구성됐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중소형 아파트 비율이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산 요진 와이시티는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등의 기능을 한 곳에 묶은 복합도시로 지어진다. 일본 도쿄의 대표적 고급 복합단지 '롯본기힐스'를 개발한 모리도시기획과 미국의 초고층 설계전문가 디스테파노, 미국상업시설 전문가 찰스가 참여했다.
주거부문의 경우 최고 59층 높이에서 한강, 서해안, 북한산 등의 조망이 가능하도록 전체 70%이상 가구에 2면 와이드의 파노라마 뷰를 적용할 계획이다. 건물 옥상에도 조경시설을 설치해 녹지면적을 넓혔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다목적 연회룸, 게스트룸, 도서관, 코인세탁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각동 1층에는 호텔식 로비와 공부방이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영화관, 쇼핑스트리트를 중심으로 기존 지역상권과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단지 전체가 초기부터 활성화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업무시설도 고양시의 브로맥스 전략사업과 자족도시를 위한 일자리 창출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지는 일산신도시 초입에 자리한 신도시 내 마지막 부지로, 지하철 3호선 백석역이 도보로 5분거리다. 자유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IC가 가까워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쉽다. 일산병원, 이마트, 메가박스, 백석근린공원, 호수공원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백신초ㆍ중ㆍ고, 백마고, 백석고 등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오는 6월 중 개관 예정이다. 입주는 2016년 예정이다. 문의 1588-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