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네이버 모바일 검색에서 지역명소 추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네이버는 ‘가볼만한 곳’에 대한 검색어 입력이 PC 대비 모바일에서 세 배 가량 높은 점을 고려, 모바일 이용자의 검색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해당 키워드에 최적화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하루에 발생하는 3억개 이상의 검색 질의어를 분석한 결과, 모바일이 PC보다 세배가량 가볼만한 곳 검색어 입력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용방법은 ‘지역명’과 ‘가볼만한 곳’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해당 지역의 명소(名所)를 먼저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시, 군 단위의 전국 150여 곳에 대해 적용됐으며, 한 지역에 대해 최대 50개까지의 가볼만한 곳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용자가 ‘통영 가볼만한곳’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동피랑마을’‘통영해저터널’‘이순신공원’등 다양한 명소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추천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도 버튼을 클릭하면 추천된 가볼만한 곳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 1월 모바일에서 ‘헤어스타일’ 키워드에 대한 차별화된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네이버는 최근 이용자별로 자주 입력하는 검색어를 손쉽게 검색하는 ‘개인화 자동완성’개별 검색 결과를 외부에 공유할 수 있는 ‘개별 검색 공유’ 기능을 제공, 모바일 검색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