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지난 1분기 매출 4652억원, 영업이익 69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 5.2%, 영업이익은 7.9% 증가한 수치다.
1분기 렌탈 판매는 정수기, 청정기, 비데 등 주력제품의 고른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한 32만대를 기록했다. 특히 정수기 혁신의 상징 아이콘인 ‘한 뼘 정수기’ 판매가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하며 정수기 판매 확대를 견인했다.
지난해 말 출시한 자연가습청정기 신제품 판매 호조로 공기청정기 전체 판매량도 전년 대비 13.2% 증가했다. 비데 판매는 전년 대비 17.8% 증가했고, 그 중 살균 기능의 비데가 전체 비데 판매량의 84%를 차지하며 국내 비데 시장에 살균 트렌드를 정착시키는데 성공했다.
1분기 해외사업 매출액은 대형거래선 ODM(제조자 개발생산) 매출 확대 및 해외법인의 선전에 힘 입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315억원을 달성했다. 공기청정기 ODM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21.9% 성장했고, 해외법인도 말레이시아, 미국법인의 지속적인 선전 속에 매출이 12.7% 증가했다.
리엔케이 브랜드를 주축으로 하는 국내 화장품 사업 매출은 179억원으로 전년 대비 6.5% 증가했고, 사업 시작 3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는 판매조직 운영 효율화, CC크림 등 신제품 출시 및 건강기능식품 판매 확대 등에 기인한다.
김상준 코웨이 전략기획본부장은 “주력사업인 국내 환경가전 렌탈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 및 운영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1분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며 “2분기에도 계절적 성수기를 맞는 제습기, 정수기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효과 를 기반으로 긍정적 실적 모멘텀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