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 솔루션 ‘에이닷(a dot)’을 공개했다.
에이닷은 빅데이터를 활용, 광고 수신자의 성별, 연령, 위치뿐 아니라 국가별 특성까지 파악,감안해주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은 에이닷에 글로벌 웹 표준 HTML5(Hyper Text Markup Language) 기반의 리치 미디어 광고 제작이 가능한 저작툴 40여 개를 확대 적용했다. 또 광고 이용자가 광고 이용 중에 지도정보 연동, 통화기능 연동, SNS연동 등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가종현 SK플래닛 CPM 부문장은 “에이닷 솔루션 출시로 빅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게 됐다”며 “단순 광고 클릭을 벗어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