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서비스마케팅대상’은 서비스마케팅학회의 주최로 매년 서비스 혁신과 품질을 통해 사회에 공헌한 기업이나 단체를 시상,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학회는 올해 모바일 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세계적으로 대한민국 서비스의 위상을 높이고, 창조경제를 구현 할 혁신기업을 수상자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하렉스인포텍은 지난 3월 하버드대학에서 열린 ‘더 이노베이션 프로젝트2013(The Innovation Project 2013)’에서 페이팔, 아멕스, 스퀘어 등 전세계 지불결제 기업 772개사가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페이먼트 3.0 플랫폼’으로 베스트 테크놀로지(Best Technology)부문 골드 메달(Gold Medal)을 수상한 바 있다.
양사는 KT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전자지갑인 ‘모카(MoCa)’와 하렉스인포텍의 스마트 복합결제 서비스인 ‘모카페이(MoCa PAY)'와의 연동을 통해 결제와 동시에 혜택이 가장 많은 쿠폰, 멤버십 등을 찾아주고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스마트 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마케팅학회 김정구 학회장은“하렉스인포텍은 15년 전부터 스마트 혁명을 내다보고, 혁신적인 스마트 복합결제 서비스를 개발, 페이먼트3.0 플랫폼으로 전세계에서 인정을 받았다”며“정부가 추진하는 창조경제를 실현 할 대표적인 창조기업으로 기대가 크다
하렉스인포텍 박경양 대표는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페이먼트3.0 플랫폼’을 통해 한국이 중심이 된 전세계 스마트 금융결제 네트워크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