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의 라푸마는 이번 봄·여름 시즌에 트렌치코트형 고어텍스 재킷, 사파리형 재킷 등 아웃도어 소재에 캐주얼 아이템에서 따온 디자인 모티브를 접목한 제품을 출시한다. 기능성과 패션성 두 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이번 시즌 라푸마는 사람의 체온을 식혀주는 하이테크 패브릭이나 땀 냄새를 줄여주는 박테리아 증식 감소 소재, 커피콩으로 만들어져 냄새를 줄이는 소재 등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독특한 소재들을 제품에 차용했다.
이를 잘 보여주는 것이 트레킹용 방풍 재킷이다. 3중 구조인 일본산 수입 방수 소재를 사용해 얇고 가벼우며, 방수·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나다.
특히 20~30대 젊은층을 타깃으로 기능성을 갖추면서도 제품의 컬러나 디자인이 뛰어나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여가활동 시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카키와 옐로 두 컬러로 출시됐고 가격은 29만원이다.
‘플레이테크’등산화는 봄 산행 시 근육이완에 따른 발목 접질림을 방지해주는 기능성 신발이다. 미드솔 중간에 생크를 삽입해 발의 뒤틀림을 방지했다.
특히 고어텍스 소재를 쓰고 바늘구멍까지 없앤 무재봉 갑피 구조를 택해 무게가 가볍다. 100% 방수·발수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남녀용 모두 출시됐고 가격은 23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