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맞춤형 취업교육에서 취직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을 제공하는 취업아카데미 운영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KB금융그룹은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특성화고생, 전역(예정)간부, 일반 대학생 등 25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5주간 25개 강좌의 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민병덕 KB국민은행장, 김왕기 KB금융지주 부사장, 심원경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 국방부, 서울시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취업아카데미는 구직자의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과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매년 개최되는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한, 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KB국민은행이 선정한 최우수 기업인 KB히든스타500 기업의 직원 채용시 우선 추천된다.
민병덕 KB국민은행장은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설로 구직자는 취업 기회가 확대되고 구인기업은 준비된 인재를 지원받게 됐다”며 “금융권 최초로 시도되는 취업교육의 1기생인 만큼 열정과 노력으로 취업에 성공해 후배들에게 더 많은 교육기회와 희망의 길을 열어주길 기원한다 ”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오는 4월15일 코엑스에서 ‘2013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B굿잡은 KB금융그룹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2011년 1월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다. 3월 현재 4만5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으며 4회에 걸친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