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모바일 사업 강화와 대작 PC온라인 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세를 기록했다.
넥슨 일본법인은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대비 24% 증가한 1조5275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5% 늘어난 6743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4분기 매출 역시 전년 동기대비 39% 증가한 4358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5% 증가한 1377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모바일 사업 강화와 PC온라인 게임의 성공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넥슨은 인블루와 글룹스를 성공적으로 인수하며 모바일 사업을 한층 강화했고, 지난 1월 디엔에이(DeNA)와의 협력을 체결, 모바게(Mobage) 플랫폼에 게임 론칭 시 강력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치게 됐다. PC 온라인 게임에서는 ‘피파온라인3’등 대작 게임의 성공속에 지난해 계약한 퍼블리싱 게임들의 성과도 올해 가시화될 전망이다.
최승우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지난해는 게임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넥슨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도모한 중요한 시기였다”며 “PC와 모바일 기기간의 컨버전스(convergence)라는 트렌드는 컨텐츠 생산자인 넥슨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