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은 공식 블로그(kolonblog.tistory.com)를 오픈하고 고객과의 소통 공간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블로그 명칭은 ‘더 펀타스틱(the Funtastic)으로 ‘즐거움(Fun)’과 ‘상상(Fantastic)’의 두 단어를 결합해 만들었다. 코오롱은 현재까지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패션브랜드와 제약 등에서 사업부문 단위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운영해 왔지만 그룹 차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운영은 이번이 처음이다.
‘더 펀타스틱’은 20~30대와 도전과 창의, 상상을 공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여행, 패션, IT, 건강 등 젊은 세대들이 관심을 갖고있는 아이템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특히 신입사원 소식과 채용 등 그룹 및 각 계열사(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코오롱은 블로그와 함께 공식 ‘페이스북(kolongroup)’과 , ‘유투브(kolonsns)’ 채널을 함께 선보이며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했다.
코오롱 관계자는 “그룹의 주요사업이 산업소재 중심이기 때문에 고객들과 직접 소통할 기회가 적었다”며 “소비자와 젊은 고객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을 통해 내·외부의 공감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그룹은 오는 17일까지 블로그와 페이스북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로그 상에 있는 퍼즐게임을 완성하면 추첨을 통해 고급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 신발교환권과 남성캐주얼 브랜드 ‘커스텀멜로우’ 카드홀더, 비타민워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