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의 ‘되돌리다’가 주간 음원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이승기의 ‘되돌리다’가 12월 3주차(12월 17일~12월 23일) 주간차트에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어 SBS ‘K팝 스타2’ 악동뮤지션의 ‘매력 있어’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2위로 올라왔다.
SBS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에서 깜짝 공개된 이후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인 백아연의 ‘키다리 아저씨’가 3위에 안착했다.
2013년 1월 1일 컴백을 앞둔 소녀시대의 4집 선공개곡 ‘Dancing Queen’이 4위를 기록했다. ‘댄싱퀸’은 팝스타 더피(Duffy)가 부른 ‘머시(Mercy)’를 소녀시대만의 상큼한 매력으로 차별화해 재탄생시킨 곡이다.
KBS 드라마 ‘전우치’ OST인 최강창민의 ‘눈물 같은 사람’, 5년만에 돌아온 하동균의 ‘프롬 마크(From Mark)’, 디셈버의 ‘돈트 고(Don’t go)’가 상위권에 진입했다.
MBC ‘나는 가수다2’에서 더원과 소향이 듀엣으로 부른 ‘천일동안’과 소향이 부른 ‘인연’이 15, 16위에 나란히 올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이승기의 ‘되돌리다’가 지난 여름 5주 연속 정상을 차지한 ‘강남스타일’과 타이 기록을 달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악동뮤지션의 ‘매력있어’가 2위까지 상승하며 기성 가수 못지않은 인기 몰이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