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2012년 NS홈쇼핑에서 가장 인기를 모은 히트 상품 1위로 디자인, 가격, 제품 세 가지 면에서 모두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받는‘신강식패션’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신강식패션은 중년 여성들의 신체 결점을 보완하는 기능성 디자인으로 MD, 디자이너, 제조사, 유통협력사가 수차례 걸쳐 꼼꼼하게 기획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합리적 소비생활을 하는 구매자들의 반응 호응도가 높다.
2012년 연간 쇼핑 키워드는 ‘합리적 소비생활’로 지속되는 경기불황에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추구하면서 기타 식품과 생활 용품 등 품목이 2012년 히트 상품 상위권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신강식패션의 뒤를 이어 건뇌식인 ‘빨강 웰빙호두’가 2위를 기록하며 2012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상위권으로 자리 잡았고, ‘에넥스 소파’가 3위, 풍성한 구성에 달팽이 점액질 성분이 80% 이상 함유된 엘렘실라 달팽이 크림이 4위를 기록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추구하는 ‘스마슈어’가 증가함에 따라 명품 브랜드 보다는 알찬 구성과 저렴한 가격 위주 제품이 상위권으로 진입했다”며 “이러한 소비 패턴을 반영해 내년 상반기에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알찬구성의 기능성 품목들을 다양하게 준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