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 참가한 조현민 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상무(가운데), 문철수 한국광고홍보학회장(가장 왼쪽).
대한항공은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케냐, 지상 최대의 쇼’광고 캠페인으로 ‘2012 올해의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홍보학회에서 매년 주관하는 행사로 이번 시장식은 지난달 30일 숙명여자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조현민 대한항공 상무를 비롯한 광고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케냐, 지상 최대의 쇼 캠페인은 대한항공의 동북아 최초 아프리카 나이로비 취항을 계기로 제작됐다. 프리 런칭편으로는 △동물의 왕국 △아기표범 △동아프리카지구대 △동물왕국 마사이마라 국립공원 △세계 최대 홍학 서식지 나쿠루 호수 △아프리카 전사 마사이족 △아프리카 초원 내 롯지 캠핑(Lodge Camping) △빅토리아 폭포 △나이로비와 케냐인 삶 등 총 11편 등이 소개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금까지 간접적으로 보고 들어 왔던 아프리카 이미지를 실제 모습과 대비하며 우리 곁에 가까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라며 “아프리카의 살아 숨쉬는 듯한 아름다운 경관을 통해 ‘지상 최대의 쇼’를 눈앞에서 생생하게 보는 듯한 느낌을 제공했다는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대한민국 광고대상’,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서울 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비즈니스 트래블러’ 선정 ‘최고 광고 캠페인 항공사’ 등을 매년 수상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