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이 출시 20주년 동안 누계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1992년 첫 선을 보인 컨디션은 4억4000만병 팔렸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측은 “컨디션을 출시한 이후 대한민국 음주문화가 바뀌었다”며 “제품 성공 이후에도 타우린을 첨가하고 2000년대 중반부터는 황기와 연잎 등에서 추출한 효소 성분을 강화하는 등 노력을 계속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2009년에 헛개 컨디션 파워로 제품명을 바꾸고 올해 헛개 성분을 20% 강화한 헛개컨디션을 출시한 상태다.
숙취음료 시장은 1992년 17억원에 불과했지만 3년만인 1995년 13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올해 시장 규모는 23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9~10월 기준 숙취음료 시장 점유율은 헛개컨디션이 49.4%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그래미의 여명 808(27.5%), 동아제약 모닝케어(16%) 등의 순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헛개컨디션의 목표 매출을 1150억원, 시장점유율 50% 돌파로 각각 세워놓고 있다.
최영수 CJ제일제당 헬스케어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처음 컨디션이 출시된 취지가 ‘음주 전후의 몸 상태를 신경 쓰고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료’인 만큼, 제품 연구개발은 물론 건전한 음주문화를 위한 캠페인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며 “지난 20년간 부동의 시장 1위 자리를 지켜왔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 컨디션의 끊임없는 혁신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