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네트웍스가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과 국내 대표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를 앞세워 해외 진출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6일 이 회사에 따르면 먼저 몽벨은 이번 달 중국 10호 점을 오픈한다. LS네트웍스는 지난해 11월 중국 법인을 설립하고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 1호점을 베이징에 첫 진출시키며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나섰다.
앞서 지난 3월에는 베이징 내 3대 백화점으로 꼽히는 연사백화점에 5~6개의 경쟁 아웃도어 브랜드들과의 치열한 입점 경쟁을 뚫고 오픈에 성공하기도 했다.
LS네트워크측은 중국 시장 연착륙이 가능했던 이유로 ‘1000FP 구스다운 재킷’ 및 ‘초경량 7D(데니어) 윈드재킷’ 등 몽벨만의 기능성 아웃도어 제품들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중국 아웃도어 시장은 1조5000억 원대로 추정되며 이는 중국 인구를 감안할 때 아직 초기시장으로 볼 수 있다”며 “최근 중국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LS네트웍스는 중국의 초기 아웃도어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LS네트웍스는 또한 국내 ‘300만 족 판매’의 대기록을 세운 프로스펙스 ‘워킹화 W’를 앞세워, 국내 대표적인 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를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지난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신발 관련 최대 행사인 ‘신발용품박람회(WSA)’에 ‘프로스펙스 워킹화 W’를 선보여 호평을 받아 미국 진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지난해 9월에는 영국 해러즈 백화점에 국내 스포츠브랜드로서는 최초로 프로스펙스가 ‘한국 대표 신발’로 초청 받아 전시돼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에게게서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 달에는 프로스펙스 워킹화 13개 아이템의 1천 족을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운동화 전시회인 ‘더 러닝 이벤트’에 소개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이후 내년 상반기에는 네바다주를 중심으로 워킹화 전문 매장 등에서 테스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