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유럽 주요 선진국가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에 ‘로보킹 듀얼아이 2.0’을 이달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013년에는 출시 국가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또 LG전자는 ‘로보킹 듀얼아이 2.0’의 유럽 출시를 기념해 지난 20일부터 3일간 프랑스 파리 ‘퐁피두 센터(Center Pompidou)’ 및 ‘보부르 광장(Place Beaubourg)’에서 제품 공개 간담회와 함께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로보킹 듀얼아이 2.0’을 리모컨으로 조작해 행사장 코너에 위치한 먼지 캐릭터를 모으는 것으로, 파리 시민 및 관광객 약 3000여 명이 참가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먼지 캐릭터를 가장 많이 모은 참가자에게는 ‘로보킹 듀얼아이 2.0’ 이 우승 상품으로 제공됐다.
‘로보킹 듀얼아이 2.0’은 ‘로봇청소기는 원형’이라는 기존 고정관념을 뒤집어 청소 성능을 대폭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모서리도 깔끔히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청소 경로를 기억하는 ‘홈 마스터’ △카펫 청소성능을 강화한 ‘바닥 마스터’ 등 다양한 신기능을 자랑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권택률 C&C사업부장은 “유럽은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30% 가량을 차지하는 주력 시장”이라며 “가전의 본고장인 이 곳에서 신개념 기능, 혁신적 기술을 바탕으로 유럽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