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는 기업형 그룹웨어 ‘하이웍스 오피스’에 삼성경제연구소의 보고서를 볼 수 있는 ‘자료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하이웍스 오피스(www.hiworks.co.kr)는 웹메일, 메신저, SMS, 전자세금계산서, 일정관리 등을 통합 지원하는 클라우드형 무료 그룹웨어 서비스로 현재 30만 기업고객이 사용하고 있다.
하이웍스 오피스는 삼성경제연구소(SERI)와 업무 협약으로 자료실에서 SERI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협약은 하이웍스 오피스 사용자들이 삼성경제연구소의 수준 높은 정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그룹웨어 서비스로는 최초다.
하이웍스 오피스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자료실에서 우리나라의 경제 지표, 국제 수지 통계 자료, 외국의 경기 상태 등 여러 가지 연구결과에 관한 삼성경제연구소의 보고서를 볼 수 있다.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온라인 회원으로 등록한 후 하이웍스 오피스의 자동 로그인 연동을 통해 손쉽게 원문을 확인할 수 있다.
가비아 하이웍스오피스사업부 이기붕 부장은 “하이웍스 오피스 사용자들이 SERI 보고서를 통해 업무와 관련된 국내외 경제, 정책 이슈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리함을 극대화하는 그룹웨어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