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생각에 이것저것 모든 제품을 다 집어넣다 보면 파우치는 어느새 이삿짐처럼 빵빵하게 부풀어 있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모든 걸 생략하고 아무거나 가져갈 수는 없다 짠 바닷물, 강한 햇살에 얼굴뿐 아니라 헤어부터 발끝까지 신경 쓰려면 똑똑하게 파우치를 구성하는 지혜가 필요할 때이다.
◇머리도 늙는다는 사실 ‘트리트먼트 꼭 챙겨야’= 보통 대용량으로만 구성되어 여행가방에는 잘 챙기지 않는 헤어 제품이 바로 트리트먼트이다. 반면 바캉스 시 뜨거운 자외선과 짠 바닷물 때문에 머릿결이 더 많이 손상되어 반드시 가져가야 할 아이템이기도 하다. ‘도브 2-스텝 트리트먼트’는 작은 파우치 안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로 그 걱정을 한번에 덜어주는 제품이다. 실험으로 검증된 뛰어난 단백질 침투력과 부드러운 표면코팅 효과로 모발 손상 걱정 없이 휴가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씻어내는 트리트먼트 타입인 ‘스텝1’ 이 모발 깊숙이 단백질 영양 성분을 침투시키고 발라서 사용하는 세럼 타입 ‘스텝2’가 손상된 모발을 매끄럽게 코팅해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특히 스텝2는 향이 좋고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평소 파우치에 넣고 다니며 수시로 발라도 안성맞춤인 제품. 바쁜 일상에 쫓겨 따로 관리를 받을 시간이 없거나 비싼 헤어샵 클리닉이 부담이 된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2-스텝 트리트먼트로 똑똑한 에프터 바캉스 케어가 가능하다.
◇강렬한 햇빛 속에 숨은 자외선까지 막아야= 자외선 차단제는 모두가 꼭 챙기는 아이템이지만 휴가지에서의 자외선은 일상생활 때보다 더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숨은 자외선까지 막아주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글로벌 프리미엄 코스메틱 아티스트리는 장소와 상황에 따라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퓨어 화이트 UV 프로텍트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다. 생활 자외선 차단을 위한 퓨어 화이트 UV 프로텍트 SPF35, PA+++(4만1000원)는 수분 베이스의 촉촉한 질감으로 피부에 편안한 텍스처이며, 아세로라 체리, 에르고치오네인 등의 성분으로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우수한 라이팅 효과를 준다.
강한 자외선을 위한 퓨어 화이트 UV 프로텍트 SPF50+, PA+++(4만1000원)는 오랜 시간 지워지거나 번들거리지 않고 하루 종일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광 노화 방지효과가 있으며, 물과 땀에 강해 자주 덧바를 필요 없이 가벼운 질감을 자랑한다.
◇돌아올 때 뼈저리게 느끼는 체력 고갈…물&비타민C로 보충= 직장인 5명 중 4명이 여름휴가 후 체력 부진과 피로감 등 휴가 후유증을 겪는다고 한다.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운동량보다 더 많은 체력 소모가 될 수 있는 만큼 여행 중 체력 관리를 위해서는 틈틈이 물을 섭취하고 피로 회복을 돕는 비타민C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유해 물질과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돼 부종과 만성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 강력한 항 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비타민C도 육체 피로 완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꼽힌다.
바이엘 헬스케어에서 선보인 ‘레덕손 더블액션 발포정’은 1정당 비타민C 1000mg과 항산화제인 아연 10mg을 함유하고 있는 고 함량의 비타민C 제품으로 하루에 한 알만 복용하면 된다. 또한 물에 녹여먹는 발포정 형태라 체내 흡수가 빠르고, 비타민C와 함께 필요한 수분의 섭취도 편해 갈증을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레덕손 더블액션 발포정은 오렌지 탄산수와 같은 상큼한 맛과 청량감을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시원하고 맛있게 마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트러블 케어 긴급 해결사, 키엘 ‘블루 허벌 스팟 트리트먼트’= 휴가지에서는 뜨거운 여름 자외선과 높아가는 온도로 늘어나는 피지 분비량 때문에 갑작스런 트러블과의 전쟁을 시작한다. 이럴때 트러블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SOS 트러블 케어의 긴급 해결사 키엘의 ‘블루 허벌 스팟 트리트먼트’ 사용을 추천한다.
블루 허벗 스팟 트리트먼트(15ml/ 2만6000원대)는 48년간 지성인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아 온 피지 조절의 강자 ‘블루 아스트린젠트 허벌 로션’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키엘의 트러블 케어를 위한 블루 라인에서 새롭게 출시됐다. 해외에서 먼저 출시돼 이미 두터운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국내 출시 요청이 빗발쳤던 제품이다.
트러블 초기 완화에 탁월하며 즉각적인 모공 수렴 효과를 제공한다. 계피 껍질 추출물, 생강 뿌리 추출물 등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한 허벌 성분을 함유한 마일드 케어 제품이다. 무엇보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트러블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