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6일 금요일 오전 6시부터 8일 일요일 새벽 2시까지 장장 3일 동안 생방송으로만 홈쇼핑 방송을 진행하는 ‘쇼핑 삼일천하 라이브’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홈쇼핑은 새벽 시간엔 녹화 방송으로 진행되지만 주말 밤 시간 동안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여성 패션 의류와 침구, 명품 잡화 등의 상품을 생방송을 진행하는 것. 행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에는 방송 상품 별로 가격 인하와 사은품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영익 CJ오쇼핑 편성팀 과장은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엔 콜 센터를 통해 반복해서 유입되는 고객 질문 사항을 쇼호스트의 입을 통해 답변을 전달하거나 더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보다 쌍방향적이고 기민하게 반응할 수 있어 고객과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7일 새벽 5시에 편성된 여성복 ‘마담포라’ 방송에선 기존 가격에서 30% 할인해 6만9000원에 자켓과 티셔츠, 니트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8일 새벽 2시에 방송될 명품 브랜드 ‘구찌’의 가방과 지갑 판매 방송에선 무이자 10개월 혜택을 제공하며, 같은 날 새벽 3시에 편성된 언더웨어 브랜드인 ‘피델리아’ 방송에선 기존 가격에서 3만원 인하된 가격인 8만8900원에 언더웨어 세트 8세트와 팬티 8종을 구매할 수 있다.
새벽 시간 외의 방송 시간에도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6일 밤 10시 40분에 편성된 화장품 ‘로우 썬킬’ 방송에선 기초 메이크업 세트 4종과 여름철 시원하게 들 수 있는 숄더백과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으며, 8일 오후 3시 30분에 편성된 ‘구들장 쿨매트’의 경우 기존 가격에서 30% 할인된 7만5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방송하는 상품을 2회 구매한 고객에겐 스트라이프 패턴에 실용적인 폴리 소재로 제작된 ‘에스프리 아이스 쿨링백’을, 3회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대우 14인치 선풍기’를 증정한다.
정명찬 CJ오쇼핑 영업관리팀 부장은 “매년 바뀌는 쇼핑 트렌드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상품 편성 및 방송 운영을 유동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 기간 중에는 홈쇼핑 방송 일부분을 야외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등 신선한 화면 구성도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