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이 중앙회에서 독립법인으로 분리된 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5월 이벤트’라 더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농협은행은 설명했다.
◇어린이·선생님·직장인 대상 사은행사 가득= 우선 어린이들이 대상이다. 농협은행은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후토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촌지역 어린이들을 서울로 초청해 KBS방송국에서 다양한 방송 체험과 농업박물관 견학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또 어린이 인기 캐릭터인 후토스 통장을 개설해주고 후토스 인형도 증정한다. 5월 후토스 통장에 새로 가입한 고객과 기존의 거래고객 중 350명을 추첨해 후토스 캐리어 가방, 연필깎이, 손목시계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후토스통장은 공중파 방송에서 방영되는 ‘후토스, 하늘을 나는 집’ 프로그램의 캐릭터를 모델로 삼은 어린이 전용 통장이다. 지난해 12월에 출시했다.
‘신난다~ 후토스! 어린이통장·적금’의 가입대상은 만 13세미만 어린이로 제한된다. 입출식통장과 적립식통장 2가지로 구성했다.
입출식 통장은 잔액 100만원까지 최고 연 3.0%의 이자율을 적용하며 농협은행 및 지역농협의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 인터넷·모바일 뱅킹 이용 수수료 등을 면제받는다.
적립식 통장은 월불입금 1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로이 적립할 수 있고, 가입기간에 따라 최대 0.9%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어린이상해보험 무료가입 혜택도 있다.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을 위한 이벤트도 빠지지 않았다. ‘Happy 선생님’ 응원 이벤트에서는 모두 155명의 고객을 추첨해 1개월 교통비 지원, 주말 영화예매권,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의 교육사랑카드 또는 교직원복지카드를 이용하는 선생님이 대상이다. 응모는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5월에는 근로자의 날이 있는 만큼 농협은행은 ‘신나는 직장인’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중 5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가 발생한 고객이면 된다. 이들이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355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 경품은 가족 여름휴가비로 50만원을 지원하고, 2등은 아이스크림 케익교환권, 3등은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5월은 마이너스통장 대출과 민간소비가 늘어나는 특징을 보이는 달이기도 하다. 여러 기념일이 많은 지출은 늘지만 통상 상여금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이다.
농협은행은 이처럼 5월에 금융거래가 많아지는 것을 고려했다. 농협은행은 어버이 날(5월9일), 스승의 날(15일), 성년의 날(14일)을 기준으로 앞뒤 3영업일 동안 해당 고객이 창구에서 거래시 발생하는 당행 창구 송금수수료, 통장 재발급 수수료, 제증명 발급수수료를 면제한다.
수수료를 면제 받는 고객 대상은 어버이날은 만 60세 이상 고객, 스승의 날은 선생님 고객, 성년의 날은 2012년 중 만 20세 성년을 맞는 1993년생이다. 창구에서 신분증을 제시하여 면제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마다 각기 여건에 맞는 다양한 사은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며 “특히, 올해는 어린이와 어버이, 선생님, 직장인, 성년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일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농협카드의 ‘5월에 물들다 행복채움이벤트’에서는 5월 한 달간 ‘가족과 느꼈던 행복한 추억’을 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응모하고 해당 기간 NH농협카드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NH한삼인 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블루에어라인과 함께하는 가족체험 이벤트도 펼친다. 5월 한 달간 여수 세계 박람회를 방문하면 1인 할인가 기준 10만3000원(최소 2인 이상 이용시)으로 여수공항에서 전용기를 통해 오동도 상공(한려수도)을 여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6대 패밀리 레스토랑과 함께하는 진수성찬 이벤트에서는 캐쉬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5월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및 기념일(5월8일, 15일, 21일, 28일)에 아웃백, VIPS, 베니건스, 마르쉐, TGIF, 씨즐러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10% 캐쉬백을 돌려준다. 최대 캐쉬백 한도는 건당 1만원, 행사기간 내 인당 한도는 3만원이다.
5월에 여행을 떠날 이들이라면 농협카드의 이벤트를 눈여겨보는게 좋다. 농협카드는 5월 동안 제주 스위트호텔, 레이크힐, 금호리조트, 용평리조트 이용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월11일~31일까지 해외여행시 신라면세점을 이용하면 구매 금액대별로 면세점 선불카드(서울, 인천, 김포공항점)를 제공한다. 안성팜랜드 매표소에서는 입장권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캐릭터 안마봉을 사은품으로 제공(조기 소진 가능)한다.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위해 NH아트홀 ‘김진규 어린이 드로잉쇼’공연을 5월26일까지 1만원에 특별 제공한다. 5월13일~6월 3일까지 뮤지컬‘광화문연가’는 최대 20% 할인가격으로 제공한다.
5월은 가족과 지인에게 줄 선물을 사는 소비의 달이기도 하다. 이를 고려해 농협카드는 더블 혜택 이벤토도 연다. 생활비도 절약하고 선물도 받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홈&쇼핑 이용 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사용할 수 있는 1만원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해당기간 홈&쇼핑 이용실적에 따라 쌀 10kg 또는 20kg을 사은품으로 별도 증정한다.
삼성전자, 하이마트, 전자랜드에서 삼성전자 행사품목 구입 할 때는 캐시백 및 2~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가맹점 기준 학원, 의료, 의류업종 전체 등 주요 가맹점에서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NH농협카드 농협주유소 및 NH한삼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건당 7만원 이상 결제시 행사기간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5월 10일~20일까지 전국 하나로클럽…마트에서 행사품목에 대해 현장할인 및 연중으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매월 5일, 15일, 25일에 NH농협 채움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