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부가 팟캐스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새로운 소통방법을 통해 학부모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학부모를 위한 팟캐스트 ‘신애라와 함께하는 필(必)통(通) 스쿨’을 통해 학교폭력 및 자녀와의 소통과 관련한 찾아가는 온라인 학부모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교과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est4u) 및 아이튠즈 팟캐스트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첫 회 주제는 학교폭력 문제다. ‘일진 전문가’로 불리는 문재현 마을공동체학교연구소장, 일선경찰관, 학생 등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일진과 일진문화의 실상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향후 총 5회의 추가 제작을 통해 학교폭력과 자녀 교육법에 대한 내용을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신애라가 MC를 맡은 점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신애라가 MC를 학부모의 입장에서 보다 알기 쉽게 학교폭력과 일진 문제를 다루게 된다.
교과부는 이번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으로 자녀교육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던 워킹맘과 아버지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이용하고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하면서 학부모들을 위한 효율적인 소통방법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교과부 관계잔는 “가족 사랑의 달인 5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에 새로운 주제와 내용으로 업데이트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가정의 교육적 기능이 회복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