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어린이TV가 개국 17주년을 맞아 3월부터 HD방송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대교어린이TV는 오는 3월부터 HD방송을 송출하고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어린이 방송채널 중 HD방송은 투니버스와 애니박스에 이어 세 번째다.
개편에 따라 3월부터 한식 요리를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바른 식습관을 알려주는 ‘보글보글 쿡 시즌2’를 선보이며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인성교육을 제안하는 ‘구름빵 시즌2’도 편성했다.
초등 영어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도 새로 선보인다. 세계적인 어린이 채널 니켈로디언(Nickelodeon)에서 제공한 ‘도라 디 익스플로러’를 더빙이 아닌 원어로 방영하고 초등 기초 회화를 프로그램 ‘Sing Sing Together’를 신설했다.
아울러 어린이 정서에 맞고 감동과 공익성이 담긴 다양한 필러물도 방영된다. 독서캠페인 ‘책의 마법’, 재즈피아니스트 진보라와 함께하는 ‘상상음악’, 문단열의 유아영어 ‘Sing the Wonder Word’ 등이 3월부터 방송된다.
HD송출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3월말까지 어린이TV 홈페이지(www.kids17.net)에서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총 70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상품은 구름빵 보드놀이 세트, 도라 디 익스플로러 스토리북, 천년동안 생수 세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