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온라온 미래가구 모습이 공개돼 네티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공중에 뜨는 침대, 젤 냉장고, 다이닝 테이블 팟, 수직 욕조 등 기발한 아이디어와 첨단 과학 기술이 결합한 미래형 가구가 해외의 IT전문 블로그를 통해 선보여졌다.
네티즌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네덜란드 건축가 얀야프 라이제나르스가 디자인한 공중 부양 침대다. 이 침대는 자기장의 힘을 이용해 중력의 힘을 거슬러 공중에 둥둥 떠 있는 상태를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침대는 물론 소파나 식탁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네티즈들에게 가장 이목을 끈 미래가구로 꼽혔다. 이 자력 침대는 900kg까지 지탱할 수 있지만 케이블 등으로 고정 시켜야하는 단점이 있다.
러시아 발명가 유리 드미트리에프가 고안한 젤 냉장고도 상식을 뛰어넘는 미래형 냉장고다. 젤 상태의 천연고분자 바이오폴리머로 바깥 공기를 차단해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다. 도어와 선반이 필요가 없어 기존 냉장고의 4분의1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젤은 무취 무점성으로써 음식을 박아 넣으면 바이오 로봇이 알맞은 온도를 조절해 유지해 주는 특징이 있는 점도 이 냉장고의 매력이다.
이밖에 터키의 산업디자이너 파티 잔 사뢰즈가 고안한 다이닝 테이블 팟과 대만 엔지니어 에단 라이가 고안한 수직 욕조는 기존 가구 디자인에 큰 변형을 가하지 않고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가구들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