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로봇 기업 유진로봇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2 국제전자제품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진로봇은 행사기간 동안 2012년형 로봇청소기 신제품 ‘아이클레보 아르떼(Arte)’와 네트워크 서비스 로봇 ‘아이로비Q’ 외 연구용 로봇 ‘로보랩(Roborab)등의 서비스 로봇을 선보일 예정이다.
2월 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아르떼(Arte)’는 지난해 독일에서 실시된 소비자 성능 평가에서 전세계 로봇청소기 중 1위를 기록한 ‘아이클레보’의 신형 모델이다. 예술적 감각을 청소로봇에 접목시키고 스마트 비전 매핑방식의 주행성능과 향상된 문턱 기능, 경량화된 요소 등으로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네트워크 교육 로봇 ‘아이로비Q’는 2008년부터 상용화되어 국내 유아교육기관 1500여곳 이상에 보급된 안정화된 제품으로 음성, 터치 인식 기술 등의 최신 기술과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중국, 대만 등 해외 여러 지역에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다.
유진로봇의 해외영업본부장 김영재 상무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청소로봇과 교육용로봇 제품의 미주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지난해 국내 서비스로봇 기업 최초로 500만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올 해도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