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부동산서비스회사 교보리얼코가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한국금융투자협회의 시설 관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교보리얼코는 지상25층 지하8층 규모의 금융투자협회 사옥과 지난달 말에 준공된 지상 15층 지하3층 규모의 금융투자협회 교육원 두 곳의 빌딩관리를 맡게 된다.
교보리얼코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금융투자협회에서 비용절감 및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하여 교보리얼코의 군관리 서비스 시스템'(KIMS, Kyoborealco Integrated Management System)의 도입 제안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두 빌딩에 동시에 적용한 사례로서 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군관리 시스템(KIMS)'이란 지역적으로 분산된 다수의 개별 빌딩을 IT네트워크와 자동제어 설비를 이용하여 메인센터에서 통합하여 원격으로 실시간 운영하는 선진국형 빌딩관리 서비스로서 국내에서는 교보리얼코가 최초로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교보리얼코 마케팅본부 손현수 차장은 "빌딩 관리에 군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면 종전 방식에 비해 20~30% 정도의 비용절감 효과뿐 아니라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관리 시스템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친환경 빌딩관리, 에너지진단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