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는 우수한 품질과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지만 마케팅 및 판로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알짜 중소기업들의 우수제품을 집중 소개하는 장터를 마련했습니다. 이투데이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적극 발굴·소개하고 매출신장 및 R&D(연구-개발)를 위한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우수 제품에 대해서는 엄정한 평가를 통해 ‘이투데이가 선정한 우수 신상품’으로 시상할 계획입니다. 중소기업 상품은 이투데이(jscs508@etoday.co.kr)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휴대용 스피커 전문기업인 노벨뷰가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가진 휴대용 MP3 스피커 ‘SV500’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MP3 음악 재생, FM 라디오을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용 외장 스피커 기능, 보이스 레코딩, 라디오 예약실행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탑재했다.
SV500 2.1 채널의 우퍼 서라운드 설계를 통한 웅장한 음악 출력이 가장 큰 장점이며 65%의 경사진 스피커 설계 구조로 사운드를 더욱 넓게 전달한다.
제품 외관은 심플한 디자인의 고강도 알루미늄 바디를 채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알루미늄 본체가 FM 라디오의 안테나 역할을 겸해 높은 수신율을 보인다.
특히 가장 주 기능인 음악 재생의 경우 USB 메모리 또는 SD 카드에 MP3, WMA 음악 파일을 저장한 후 SV500에 꽂으면 자동으로 음악이 재생되며 8가지의 음향 모드, 7가지의 재생 모드를 지원한다. 제품 색상은 실버, 다크실버, 블랙, 블루, 레드 등 총 5가지다.
회사 관계자는 "청소년이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청력 손상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이어폰을 꽂지 않은 채 음악 감상, 라디오 청취가 가능한 휴대용 MP3 스피커가 각광을 받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휴대용 스피커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에서는 최근 패션 디자이너 ‘듀오 스티브J&요니P’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한 ‘퀸 앤 퀸(Queen & Queen)’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퀸 앤 퀸 컬렉션은 두 가지의 상반된 여왕의 캐릭터를 컨셉으로 색다른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그 두가지는 블랙-그레이 스모키 아이메이크업 룩의 ‘젤러스 퀸(Jealous Queen)’과 스파클링 핑크 룩의 ‘리틀 퀸(Little Queen)’이다. 각 룩은 아이 팔래트, 립스틱, 블러쉬가 기본으로 구성돼 있으며 브러쉬 세트와 글로우 픽스 미스트가 리미티드 한정판 패키지로 선보인다.
퀸 앤 퀸 컬렉션은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제품 컨셉부터 컬러 개발까지 에스쁘아와 스티브J & 요니P가 함께 진행했으며 2012 S/S 서울컬렉션 테이크 오프 부문의 스티브J&요니P 패션쇼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총 담당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스티브J & 요니P가 가진 ‘펀 파워’와 에스쁘아 브랜드가 가진 패셔너블한 아이덴티티가 만나 탄생한 퀸 앤 퀸 컬렉션은 자신감을 기반으로 당당한 여성성을 추구하는 에스쁘아에서 영감을 받아 ‘퀸’이라는 컨셉을 만들었다”며 “여성이라면 스스로에게 당당한 여왕이 되고 싶어하는 욕망을 이번 콜라보레이션 메이크업 컬렉션에서 구체화 시켰다”고 말했다.
산업용 종합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 블루버드소프트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산업용 모바일 단말기를 출시했다.
블루버드 안드로이드 라인은 지난 2008년에 시작돼 지난해 개발이 완료됐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총 2종으로 거친 산업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높은 견고성과 내구성을 지닌 산업용 PDA BIP-6000과 일반적인 업무환경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스마트폰 BM-170이다.
안드로이드 단말기로 SI(system integration) 업체들은 쉽고 빠른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이용으로 사용자 환경(UI)가 익숙한 업무현장의 사용자들은 신속한 단말기 적응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동일한 운영체제와 어플리케이션을 블루버드의 산업용 PDA와 산업용 스마트폰에 모두 적용할 수 있어 운영체제와 어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블루버드 이장원 대표는 "안드로이드 라인 출시로 고객들은 운영체제(OS) 선택의 폭이 넓어져 비즈니스 상황에 보다 적합한 단말기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며 "안드로이드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버드는 안드로이드 라인은 교통, 물류, 헬스케어, 공공서비스 등의 현장업무자동화 시장에 적합하며 오는 11월 프랑스 ‘CARTES’ 전시회를 시작으로 중국 ‘CIGIT’, 미국 ‘NRF’ 등 다수의 해외 전시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하유미 기자 jscs508@
□ 신청방법
- 산업부 중기벤처팀 : 02)799-2662, 010-4858-5249, jscs508@e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