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피자헛은 기아로 고통 받는 전세계 어린이들을 돕고자 18일과 19일 양일간‘임직원 일일 기아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피자헛이 유엔사한 세계식량계획(WFP)과 진행하는 ‘2011 세계기아해방(WHR) 캠페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피자헛은 이번 주를 기아의 고통을 체험하고 아이들을 위한 사랑의 손길을 모으는 ‘세계 기아 해방 주간’으로 선포하고, 기아 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내부 행사로 ‘일일 기아 체험’을 진행했다.
피자헛 임직원들은 ‘일일 기아 체험’으로 19일과 20일 양일중 하루를 자발적으로 점심을 굶으며 기아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의 어려운 상황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아체험을 통해 아낀 점심값을 기아 돕기 기금으로 전액 기부했다.
이승일 한국 피자헛 대표는 “이번 기아 체험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아 문제의 심각성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피자 브랜드로서, 기아 문제와 같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피자헛은 내부 모금 활동 외에 기아 해방 기금 마련을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매장에서 기아 돕기 특별 메뉴인 ‘WHR 샘플러(윙 2조각+텐더 2조각, 2000원)를 판매하고 있다. WHR 샘플러 판매 수익금 중 기아 1명의 하루 식사인 1,000원의 금액이 세계식량계획(WFP)을 통해 기아 돕기에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