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이 오는 12월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인터넷강의를 통한 효율적인 공부습관과 성적향상 비법을 소개하고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요 조사를 토대로 선정한 강남구 중·고등학교 16곳에서 진행되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성공적인 공부법, 입시정보 등을 중1~고3까지 대상에 맞춰 진행한다. 설명회는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평가연구소 대표 등 강남인강 소속 강사와 외부 강사, 강남인강 멘토로 활동 중인 ‘공부의 신’ 멘토들이 함께 강연한다.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강남인강을 활용한 내신향상 비법소개, 고입전략 및 고교학습법, 인강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 방법 등의 설명회를 실시하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관리 코칭 스킬을 알려주는 강연도 마련했다. 또 고등학생 대상 설명회는 나의 수능성적으로 보는 정시 지원 전략, 강남인강을 활용한 수능(내신) 대비전략 등을 통해 학습 정보를 제공한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진로, 진학에 대한 정확한 길과 방향을 잡아주고 멘토의 학창시절 학습법 등 경험담을 소개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인강은 중학생 대상 사교육 시장이 점차 증가하는 것을 방지하고 가계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오는 12월부터 중등부 2학년 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