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온라인에서는 어떤 영상이 화제일까?
함께 만드는 동영상 뉴스 Tagstory 핫이슈 영상을 통해 9월 마지막 주(9월23일~10월2일) 이슈를 알아본다.
1위는 아이유가 출연한 삼성 갤럭시S2 LTE CF다. 이 CF는 삼성전자가 LTE폰 '갤럭시SⅡ LTE'를 출시하며 선보인 광고 세 편중 하나인 ‘군대’편으로 공개와 동시에 인기CF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 이 CF는 '이것은 마치 입대를 하자마자 제대를 하는 그런 속도'라는 카피와 함께 살면서 가장 시간이 느리게 가는 상황을 재치있게 그려낸 영상을 통해 LTE폰의 속도감을 위트있게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이등병과 병장의 특징을 살린 아이유의 귀여운 연기도 CF의 인기에 한몫 하고 있다.
2위는 기아자동차의 신형 프라이드 신차발표회 영상이다. 신형 ‘프라이드’는 1987년 출시 이후, 지난 2005년 새로운 모델의 출시와 함께 소형 차급의 대표 차종으로 자리매김해 온 ‘프라이드’의 차명을 그대로 이어받아 기아차 브랜드 고유의 정통성과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했다. 4도어와 5도어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신형 ‘프라이드’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 차급을 뛰어넘는 동력성능과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으로 소형차 이상의 가치를 원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만족감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한다.
3위는 중국에서 열린 아시아 남자농구 선수권대회 중 허재 감독의 기자회견 영상이다. 허 감독은 24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열린 제26회 아시아선수권 준결승 중국전이 끝난 뒤 가진 공식 기자회견에서 중국 기자들이 던진 도를 넘은 질문 세례에 결국 인터뷰 도중 자리를 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중국 기자들은 한국을 조롱하는 듯한 질문이나 무례한 질문들을 계속해서 이어나갔고 화가 난 허 감독은 결국 자리에서 일어나 인터뷰장을 나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 기자들은 자리를 떠나는 허 감독에게 거칠게 야유를 퍼붓는 등 볼썽사나운 광경을 연출하며 국제 대회 개최국으로서 수준 이하의 태도를 보였다.
4위는 2년 만에 4집 앨범으로 컴백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타이틀곡 ‘식스 센스(Sixth Sense)’ 뮤직비디오다.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은 브라운아이드걸스만이 소화할 수 있는 섹시한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또한 드라마틱한 곡 구성과 파워풀한 보컬에 더불어 일명 돌고래 소리라고 불리는 하이노트를 시원하게 표현해내며 가창력 역시 찬사를 받고 있다. 컴백 무대까지 접한 네티즌들은 라이브마저 흠들림 없이 소화해낸다며 역시 브라운아이드걸스라는 평을 보내고 있다.
이 밖에도 마라톤대회에 참가하여 오랜만에 모습을 선보인 현빈, 김연아 선수의 유니세프 홍보 영상, 국제 전시회 2011 CES에서 사람들을 놀라게 한 삼성의 스마트폰 영상 등이 핫이슈 영상으로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