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 한국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일 것”
한국GM이 쉐보레 말리부를 한국 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 아카몬 한국GM 사장은 31일 부평 본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내수시장에 지속적으로 쉐보레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한국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될 차세대 글로벌 중형 세단 말리부는 국내 시장에서의 쉐보레 판매 상승세를 이끌며 브랜드 파워를 한층 강화시킬 하반기 전략 차종”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아카몬 사장은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열띤 성원과 연이은 신제품 출시,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에 힘입어 한국지엠의 내수시장 판매실적이 지난 6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7% 성장했다”며 “하반기에 선보일 신차와 혁신적인 브랜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이 같은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쉐보레는 국내 시장에 소개된 이 후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실적을 보였다. 한국GM이 최근 실시한 브랜드 이미지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중 98%가 ‘쉐보레 브랜드’를 알고 있다’고 답해 높은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인했으며 55%가 향후 차량 구매에 ‘쉐보레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한국GM 판매·마케팅 AS부문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 “100년 역사의 쉐보레 브랜드를 향한 한국 고객들의 반응은 이미 우리의 기대치를 넘어섰다”고 평가하며 “쉐보레 브랜드가 국내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에는 6개 신제품 출시와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쉐비 케어 같은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추진한 강력한 브랜드 전략이 밑바탕이 됐다”고 밝혔다.
한국GM은 쉐보레 브랜드의 성공적인 도입과 함께 새로 수립된 회사 5개년 발전 계획인 ‘PLAN 2015’의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