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엔 리더십 역사캠프’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지도자아카데미가 후원하는 미래엔 리더십 역사캠프는 역사 속 인물들의 유적지를 탐방하며 역사학습은 물론 학생들의 리더십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내달 10일부터 총 2박3일간 충북 진천 김유신 탄생지, 경기 여주 세종대왕 영릉, 명성황후 생가 등 경기, 충정 지역 일대의 유적지를 탐방하게 된다.
학생들의 리더십 함양 교육을 위해 자기경영전문가 공병호 박사, 한국리더십아카데미 김일주 원장 등 외부 유명강사의 초청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공병호 박사는 남산 안중근 기념관에서 ‘역사 인물들로부터 배우는 21세기 리더십’을 주제로 이야기를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역사 사건을 재현해 그 속에서 자기주도적 사고와 의사결정능력을 키우는 ‘역사 상황극’도 열린다. 전문 극단을 초빙해 함께 대본작업을 하고 상황극 준비를 하게 된다. 이 밖에도 활쏘기, 해시계 만들기, 갯벌 생물 관찰과 같은 다양한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오는 25일까지 미래엔 홈페이지(http://www.mirae-n.com)나 아이세움 홈페이지(http://www.i-seum.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아이세움 ‘만화 교과서 한국사 세트(4권)’와 기념 티셔츠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