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퍼트는 캐나다 벨얼라이언트(Bell Aliant)社에 자사에서 개발한 홈미디어폰 ‘아이덴티티 허브(IDENTITY Herb, 모델명 S200)’를 공급할 예정이다.
벨얼라이언트社는 530만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북미 지역 굴지의 통신사업자로 엔스퍼트는 현재 벨얼라이언트社와 연동 호환성 인증 테스트(Independent Operating Test, IOT)를 마쳤으며 곧 5만대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터키 내 굴지의 미디어 서비스회사인 텔파(www.telpa.com)社를 통해 모기업 인스프리트의 솔루션을 탑재한 홈미디어폰을 터키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텔파(Telpa) 그룹은 막강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서비스 회사로 터키 재계 20위권 그룹이다. 텔파는 현재 인스프리트와 제휴하여MVNx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터키는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지리적 이점을 지니고 있으며 내수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최근 산업성장 정책에 맞추어 터키 정부가 통신 시장 확대를 위해 MVNO 사업을 적극 권장, MNO에 세금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약속하는 등 MVNO 사업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엔스퍼트는 홈미디어폰에 자체 앱스토어까지 탑재하여 가정용 전화기가 스마트 디바이스(Smart Device)로 진화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점을 해외사업자들이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스퍼트 천보문 부사장은 “엔스퍼트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홈미디어폰은 음성통신 기반의 수익모델이 한계에 부딪혀 고전중인 해외 통신사업자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홈미디어폰을 통해 가정용 전화기 시장에서 VoIP를 대체하는 새로운 시장기회가 열릴 것을 확신한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엔스퍼트의 홈미디어폰 아이덴티티 허브(S200)는 국내 시장에서도 KT를 통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