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온라인에서는 어떤 영상이 화제일까?
함께 만드는 동영상 뉴스 Tagstory 핫이슈 영상을 통해 6월 첫째 주(5월27일~6월2일) 이슈를 알아본다.
1위는 개그맨 유세윤, 유상무, 장동민의 신라면 블랙 패러디 영상이다. 이들 셋은 개그계의 오랜 절친으로 최근 각종 CF를 패러디 한 영상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은 장혁이 출연해 고급스럽게 연출된 신라면 블랙 광고를 이들만의 코믹한 개성을 살려 완벽한 패러디를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들이 광고한 제품은 최근 LG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옵티머스 블랙인데 신라면 블랙 광고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다. 이들은 신라면 블랙 광고 외에도 컨디션, 강동원의 프렌치카페, 공익광고와 더불어 경쟁제품인 아이폰의 광고까지 패러디 하였다. 이들의 패러디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점점 더 기대된다.
2위는 그룹 써니힐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다. 이 영상은 써니힐의 신곡 '미드나잇 서커스'의 뮤직비디오 속 스토리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영상으로, 가인은 서커스 칼던지기 묘기의 표적으로 선 여자 역을 맡았다. 영상 속 가인은 처음엔 두려운 듯한 표정을 짓다가 이내 즐기는 듯한 표정으로 바뀌며 독특하고도 매혹적인 표정 연기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후 공개된 써니힐의 티저 영상에서 아이유, 비스트의 이기광 등이 출연해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3위는 4가지 소아 질환을 동시에 예방하는 콤보백신 인판릭스™-IPV(이하 인판릭스) 영상이다. 소아 예방접종의 종류와 접종 스케줄이 점점 복잡해지는 가운데, 콤보백신은 한번에 여러 질환에 대해 더 적은 접종횟수로 간편하게 예방접종을 함으로써 접종 권장 스케줄을 제때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방 접종 때마다 병원에 가기 싫어하는 아이와 실랑이를 벌여야 하는 주부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다. 해당 영상은 주부들의 고민과 인판릭스 소개 및 전문가의 의견을 모두 담고 있어 주부들의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4위는 오는 6월 23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풍산개의 예고편 영상이다. 영화 풍산개는 김기덕 감독이 제작하고 전재홍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일명 김기덕 감독 사단의 영화로 서울에서 평양까지 무엇이든 3시간 만에 배달하는 정체불명의 주인공(윤계상 분)이 북한에서 망명한 고위층 간부의 여자(김규리 분)를 배달하라는 미션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렸다. 특히 윤계상은 예고편을 통해 상반신 근육을 노출하며 예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최근 드라마에서 보여준 훈남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하이라이트, 슈퍼스타K 출신 장재인의 솔로 데뷔곡 장난감병정들 뮤직비디오, 故 채동하 빈소 현장, ‘나는 가수다’에서 임재범의 코러스로 화제가 된 차지연의 신곡 ‘그대는 어디에’ 뮤직비디오 등이 핫이슈 영상으로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