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캐릭터 활용한 뻔뻔(fun fun)한 광고 선보인다

입력 2011-05-03 13: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타이어 속성을 캐릭터와 스토리로 풀어내 고객 친밀도 높여

금호타이어(대표: 김종호)가 5월 1일부터 2011년도 새TV CF '생각의 MOVE' 2차 광고를 런칭한다.

기존 광고의 틀을 깨는 참신한 형식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지난 광고에 이어 이번 광고에서는 타이어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 캐릭터를 등장시켜 주요성능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고객들에게 친밀감을 전달한다. 또한 프로야구 정규시즌과 포스트 시즌에도 캐릭터 가상 광고를 방영할 계획이다.

지난 광고는 변화 의지를 담은 유명 저서의 문구와 유명 연예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1차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캐릭터를 활용해 타이어 선택 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속성인 안전성, 배수성과 승차감을 컨셉으로 하여 광고 세 편을 동시에 방영한다.

이번 광고에는 세 편 모두 캐릭터를 등장시켜 코믹함 속에서도 제품 정보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고 있다. 심플하지만 친근감 있는 바디 라인과 타이어모양 귀를 포인트로 한 캐릭터는 기존의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고자 하는 기업의 변화된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조동근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 "타이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여도는 낮은 편이므로 타이어나 빅모델을 내세우는 데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광고적인 한계를 극복하고자 캐릭터라는 새로운 광고 소재를 도입하여 시도한 것이 이번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하여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타이어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45,000
    • +3.42%
    • 이더리움
    • 4,565,000
    • +0.62%
    • 비트코인 캐시
    • 629,000
    • +5.63%
    • 리플
    • 1,005
    • +5.24%
    • 솔라나
    • 311,700
    • +5.63%
    • 에이다
    • 823
    • +7.3%
    • 이오스
    • 792
    • +1.41%
    • 트론
    • 259
    • +1.97%
    • 스텔라루멘
    • 179
    • -1.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00
    • +17.61%
    • 체인링크
    • 19,230
    • -0.1%
    • 샌드박스
    • 410
    • +1.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