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기업들이 간편하게 소비자들에게 선물을 전송할 수 있는 기업용 소셜기프트가 론칭한다.
모그인터렉티브는 기업 트위터 팔로어에게 음료, 제과, 푸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을 대량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기업용 소셜기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소셜기프트는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SNS 아이디만 있으면 실물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트위터에서 가능하며 오는 5월부터는 페이스북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효과적인 마케팅 툴로, 받는 사람의 특별한 개인정보 필요 없이 아이디만으로도 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어, 기업 차원에서는 프로모션 당첨자의 주소나 전화번호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 또한 자신의 개인 정보 노출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모그인터렉티브 곽인수 팀장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며, “이번에 런칭된 기업용 소셜기프트 서비스는 개인 정보 노출에 대한 부담감 없이 기업들이 아이디만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선물을 전송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툴로써 기업 관계자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