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축구 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공식 물류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DHL은 앞으로 3년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물류 운송을 전담하게 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트의 전광판을 이용한 광고 상영, 경기 당일 현장 이벤트 및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 홈페이지를 통한 이벤트 등 다양한 통합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아울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자선 단체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재단’과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된 청년들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이다. 후원 프로그램과 관련된 구체적인 계획은 곧 발표할 계획이다.
데이비드 윌슨 DHL 익스프레스 유럽지역 영업 부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DHL 글로벌 물류 파트너십 포트폴리오를 넓혀 줄 세계 최고의 구단을 추가하게 됐다”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같은 명문 클럽과의 파트너십은 서비스 품질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DHL의 능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CEO는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기업으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헌신적으로 제공하는 DHL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스폰서로 DHL을 새롭게 맞이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파트너십이 만들어 낼 새로운 기회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