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북]마켓 리더와 도전자의 브랜드 전략 비결

입력 2011-01-14 11:00 수정 2011-01-29 01: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마켓리더 전략 VS 도전자 전략/김동균·비아이티컨설팅 공저/김앤김북스 펴냄/1만3500원/302쪽

칠성사이다, 페리오치약, 참이슬, 초코파이, 박카스, 베지밀, 쏘나타, 애니콜, 피죤, 옥시, 오뚜기카레. 수십 년 동안 리더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들이다. 반면 사리돈, 진주햄, 삼보트라이젬, 미원과 같이 시장의 마이너 브랜드로 추락하거나 기억에서 사라진 브랜드들도 있다. 수십 년 동안 마켓리더의 자리를 유지해 온 브랜드들의 생존 전략이 궁금해진다.

하이트맥주, 신라면, 옥시크린, 게보린, 다시다는 어떻게 기존의 시장 리더를 제치고 새로운 시장 리더가 될 수 있었을까. 카스맥주, 세탁세제 비트, 2080치약은 어떻게 기존 리더를 지속적으로 위협하며 그와 대등한 위상을 유지할 수 있었을까.

경제학 박사이자 십수년간 컨설턴트로 활동해 온 저자는 그의 통찰력, 체계적인 지식, 풍부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같은 질문에 명쾌한 답변을 제시해 준다.

이 책은 시장의 리더와 도전자로 나눠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기업의 지위에 맞는 전략을 제시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 독자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세계 야구 최강국 가리는 '프리미어12'…한국, 9년 만의 우승 가능할까 [이슈크래커]
  • ‘뉴롯데’ 시즌2 키 잡는 신유열...혁신 속도 [3세 수혈, 달라진 뉴롯데]
  • '트럼프 랠리'에 8만9000달러 넘어선 비트코인, 어디까지 갈까 [Bit코인]
  • 오늘 최강야구 시즌 마지막 직관전, 대학 올스타 티켓팅…예매 방법은?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뉴욕 한복판에 긴 신라면 대기줄...“서울 가서 또 먹을래요”[가보니]
  • 트럼프株·비트코인 못잡았다면 ‘상장리츠’ 주목…잇달아 유증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트럼프 랠리’에 기록 대행진…다우 사상 첫 4만4000선 돌파
  • 오늘의 상승종목

  • 11.12 10:5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883,000
    • +10.03%
    • 이더리움
    • 4,684,000
    • +4.79%
    • 비트코인 캐시
    • 650,000
    • +3.59%
    • 리플
    • 852
    • +3.02%
    • 솔라나
    • 308,900
    • +5.07%
    • 에이다
    • 828
    • -0.84%
    • 이오스
    • 808
    • -0.37%
    • 트론
    • 237
    • +2.6%
    • 스텔라루멘
    • 161
    • +5.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950
    • +2.63%
    • 체인링크
    • 20,700
    • +2.99%
    • 샌드박스
    • 434
    • +4.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