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하이드레이트 사업단이 지난 2007년 시추량 보다 3~4배 많은 하이드레이트를 시추했다는 소식이 주식시장에 퍼지면서 관련주로 꼽히는 성원파이프가 상승전환했다.
14일 오후 2시 14분 현재 성원파이프는 전일대비 8원(1.58%) 상승한 515원에 거래중이다.
이와관련 가스하이드레이트 사업단에 확인한 결과, “지난 2007년 보다 많은 가스하이드레이트를 시추했다”며 “연구에 필요한 많은 양을 시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심해자원이용 활성화를 위한 개발을 범국가적 차원에서 추진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은 ‘심해자원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특별법안’이 발의된 점도 성원파이프 상승전환에 힘을 보태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이재선 의원(자유선진당)은 심해자원의 개발 및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각국의 심해개발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어 우리도 적극적인 대비가 요구된다고 밝히며 지난 2일 법안을 발의한 바 있다.
해양에서 석유나 천연가스의 대체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스하이드레이트가 발견되는 등 그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범국가적 차원에서 자금지원 및 인프라 확충등 해양자원이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