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전문업체 CMS에듀케이션이 예비 초등생 및 초등 1학년 대상 수학수업프로그램 ‘생각하는 I.G(Ingenious Generation)’를 선보인다.
‘생각하는 I.G’는 수학적 흥미도를 높여주는 맞춤형 교재와 수업방식을 통해 수학의 전 영역에 걸쳐 기초적인 사고력을 키워주는 ‘초등 사고력수학 입문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교구와 활동을 통해 수학 공부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체계적으로 구성된 단계별 교재와 프로그램 방식으로 초등 사고력의 기본 틀을 형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총 6단계의 레벨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수와 연산·도형·공간·측정·퍼즐·게임 등 수학 영재 교육에 필요한 36개 단원의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돼 있다. 주 1회 100분 과정으로 진행되며, 매 수업 시간마다 주별 테스트, 연산 학습 및 학부모 브리핑을 포함해 체계적인 과제 및 평가 시스템을 갖췄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수학 동화, 창의성을 기르는 그림, 집중력을 키우는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끌어내어 학생 스스로 개념과 원리를 깨닫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유도한다. 또 보조교재로 활용이 가능한 워크북을 통해 연산 능력과 서술형 및 문장제 문제를 연습할 수도 있다. 전 교재는 본교재 18권과 워크북 72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달마다 본 교재 1권과 워크북 4권을 학습하게 된다.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는 I.G에 대해 “2000년대에 태어난 세대들은 독창적이고 기발한 창의성을 발현시켜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세대라는 뜻에서 이같이 이름을 붙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 자녀들이 사고력 수학의 첫 발걸음을 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cmsedu.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