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커피(대표 조영진)가 QR(Quick Response)코드를 활용한 이벤트를 15일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종이컵 및 트레이매트에 인쇄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엔제리너스커피의 파리편과 프라하편 광고를 감상할 수 있고, 홈페이지(www.angelinus.co.kr) 접속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프라하편 광고 이후 스토리 만들기"와 "광고 속 커피메뉴 3가지 맞추기" 등 2가지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소니카메라(2명), 커피선물세트(10명), 라떼교환권5매(50명), 엔제리너스커피 다이어리(50명), 천사텀블러(50명)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2011년 1월5일(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 연말을 맞아 선보인 천사다이어리에도 QR코드를 삽입, viewfinder 앱을 이용해 QR코드를 인식하면 광고 스틸컷을 스마트폰용 월페이퍼로 설정할 수 있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이 대중화 되면서 트위터와 QR코드 등 스마트폰 환경에 적합한 마케팅이 업계 전반에 걸쳐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며 “지난 트위터 오픈에 이어 간단하게 참여 가능한 QR코드 이벤트를 통해 주요 타깃인 2030세대와의 소통을 넓히며 브랜드와의 친근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