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 자문형 스마트랩'은 투자자문사의 투자자문에 따라 운용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메리츠종금증권이 운용실적에 따라 엄선한 4개의 투자자문사인 가울투자자문, 슈프림에셋투자자문, 에이스투자자문, 오크우드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된다.
메리츠 자문형 스마트랩은 자문사에서 주식투자전략 및 종목 선정을 통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메리츠종금증권에서 운용 및 성과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상품유형은 연보수형의 'Active랩', 매매수수료형의 'Dynamic랩', 목표달성형의 'Spot랩’ 3가지이다. 상품유형별 자문사 선택이 가능하며, 특히 목표달성형은 10% 수준에서 목표달성시 조기 상환되는 상품이다.
2년이 채 안 되는 짧은 기간에 2조원이 넘는 규모로 성장한 자문형랩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고려해 3000만원의 최저가입금액, 업계 최저수준(연보수 기준 2.0~2.8%)의 수수료체계 및 편리한 입출금 등 안정성, 효율성, 편리성을 두루 갖췄다.
오상섭 메리츠종금증권 상품기획팀장은 “메리츠 자문형 스마트랩은 선택과 집중에 의한 운용으로 기존의 주식관련 투자와는 다른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주식 관련 투자에 어려움이 있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및 가입은 메리츠종금증권 전국 본지점이나 컨택센터(1588-3400)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