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텍은 곰TV를 통해 여름방학 특집 애니메이션 20편을 무료로 상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곰TV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추리물 ‘명탐정 코난 7기’ 더빙판, ‘나루토 질풍전’을 비롯해, 영화로 제작되는 등 큰 인기를 모은 ‘서양골동양과점 앤티크’, ‘허니와 클로버’, 최신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동쪽의 에덴’, '도서관 전쟁' 등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명탐정 코난은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추리물로, 1997년부터 매년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왔으며 현재 곰TV 내에서도 시청 순위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서양골동양과점 앤티크와 허니와 클로버는 영화로도 제작돼 인기를 끌었던 대표적인 걸작 만화다.
허니와 클로버는 미대를 배경으로 대학생들의 꿈과 열정, 풋풋한 사랑을 섬세하게 묘사한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영화에서 주연을 맡은 아오이 유우와 사쿠라이 쇼가 원작 만화 캐릭터와 유사해 관심을 불러 모았다.
곰TV 콘텐츠전략실 성호택 팀장은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아 평소 보고 싶었지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명작 애니메이션을 엄선해 무료로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시청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