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이 소상공인 성공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전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자나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사례 활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0 소상공인 성공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 해로 4회째를 맞는 '소상공인 성공수기 공모전'은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해 오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수기 접수를 받는다.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공모전 주제는 창업방법, 준비절차, 성공노하우 등에 대한 정보 및 생생한 체험담이 담긴 내용으로 '일반국민들에게 창업에 대한 도전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성공사례', '인생 역경을 딛고 창업 및 경영개선에 성공한 사례', '소상공인진흥원 및 소상공인지원센터 지원을 통해 성공한 사례' 등이다.
입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4명) 각 100만원, 입선(6명) 각 50만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주어진다.
중기청은 입상작과 함께 참가작 중 우수 성공사례를 선별해 '소상공인 성공수기 사례집'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상에 한해 성공사례를 각색한 애니메이션 플래쉬 동영상을 제작해 향후 소상공인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 양봉환 소상공인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한 소상공인 성공사례들이 많이 발굴돼 예비창업자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성공창업과 경영개선을 위한 좋은 벤치마킹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