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가 온라인 커뮤니티 드래프트사이트(DraftSight)를 오픈 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든 CAD사용자들은 드래프트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제공된 수십억 개의 DWG 파일들을 활용 할 수 있다.
이 드래프트사이트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물로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지향 환경에서 DWG 파일의 생성, 관리 및 저장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드래프트사이트 커뮤니티의 오픈과 함께 다쏘시스템은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에 활용 가능한 전문가용 무료 2D CAD 제품인 드래프트사이트 솔루션을 출시했다.
현재 이 솔루션 의 공개 베타 버전을 www.3ds.com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드래프트사이트는 사용자들에게 DWG 파일의 읽기, 쓰기 및 공유를 더욱 향상된 방식으로 지원한다. CAD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학생, 교사 등 모든 사용자가 사용 할 수 있다.
파스칼 달로즈 다쏘시스템 시장 개발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은 "드래프트사이트 솔루션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DWG 파일로 저장된 데이터들을 활용하게 될 것이며 데이터, 사용자 및 기술을 동시에 통합함으로써 CAD 시장을 새롭게 재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